퍼스트솔라(FSLR) AI 수혜 전망으로 목표주가 270

태양광 제조업체 퍼스트솔라(FSLR) 주식이 지난 5월 22일 1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급등하면서 태양광 주식 전반에 걸친 랠리를 주도해나갔다. 미국 기반 태양광 주식들은 중국산 태양 전지 수입에 대한 새로운 관세에 대한 낙관론 덕분에 혜택을 받고 있으며, 퍼스트솔라 주식은 UBS가 AI 수혜주로 보인다는 낙관적인 보고서에 힘입어 상승했다. 퍼스트솔라(FSLR) AI 수혜 전망과 최근 시장 동향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퍼스트솔라(FSLR) AI 수혜 전망

퍼스트솔라(FSLR) AI 수혜 전망

태양광 주식 시장 최근 동향

First Solar의 주식은 지난 5월 22일 18.7% 상승하여 251.75로 마감했다. 같은 날, Array Technologies (ARRY), Nextracker (NXT), Enphase Energy (ENPH)와 같은 다른 태양광 주식들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Invesco Solar ETF (TAN)는 하루 동안 9% 상승했다. 이는 태양광 주식 시장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태양광 주식 시장의 고난

지난 18개월 동안 태양광 주식은 인플레이션과 금리 상승으로 인해 프로젝트 자금 조달이 어려워지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IBD의 에너지-태양광 산업 그룹은 2023년에 28% 하락했으며, 이는 IBD가 추적하는 197개 그룹 중 최악의 성과를 기록한 그룹 중 하나였다.

미국 태양광 기업의 반등

그러나 최근 들어 미국 기반 태양광 기업들은 다시 모멘텀을 얻고 있다. 지난주 조 바이든 대통령은 중국산 태양 전지 수입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50%로 인상할 계획을 발표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이 “글로벌 태양광 공급망의 80%에서 90%를 지배하기 위해 불공정한 관행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변화는 미국 태양광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퍼스트솔라의 AI 수혜 가능성

First Solar는 미국 최대의 태양광 패널 제조업체로서 이러한 변화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세 인상 발표 당일에도 주식은 5% 상승했다. 2023년 동안 태양광 주식이 하락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First Solar는 월가의 주식 분석가들 사이에서 여전히 선호되는 주식이었다. 2023년 한 해 동안 First Solar의 주식은 15% 상승했다. 전문가들은 회사가 미국산 태양광 패널에 대한 새로운 연방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따르면 미국에서 제조된 장비를 사용하는 태양광 프로젝트는 추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AI와 태양광의 연관성

월가의 한 분석가가 First Solar에 대한 또 다른 수요 원천으로 인공지능(AI)을 강조했다. UBS의 분석가들은 First Solar의 수익이 지난해 주당 7.74달러에서 2027년까지 주당 36.74달러로 세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AI 기반의 프롬프트 응답에는 전통적인 구글 검색보다 약 10배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한편,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메타와 같은 기술 기업들은 소비 전력에 상응하는 재생 에너지를 구매하기로 약속했다. 이는 AI 데이터 센터에서 발생하는 전력 수요를 태양광이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UBS의 분석가 Jon Windham은 “FSLR의 독특한 기술은 AI로 인한 전력 수요 증가와 미국 보호주의 증가라는 두 가지 주요 구조적 테마에 이상적으로 위치해 있다”고 고객들에게 전했다. UBS는 First Solar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재확인하고 목표 주가를 252에서 270으로 상향 조정했다. 화요일의 보고서 이후 First Solar 주식은 8% 상승했으며, 수요일에도 더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퍼스트솔라 신고가 달성

최근 급등으로 First Solar는 거의 1년 간의 박스권 패턴에서 벗어났다. MarketSurge 패턴 인식에 따르면 주식은 232의 매수 지점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First Solar가 2008년 9월 19일 이후 최고 종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6거래일 중 5거래일 동안 주식이 상승했다. 올해 들어 First Solar의 주식은 45% 상승했으며, 이는 S&P 500의 11.5% 상승률과 비교된다.

마치며

퍼스트솔라는 최근 주식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이는 미국 정부의 중국산 태양 전지에 대한 관세 인상과 AI 기술의 발전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이러한 변화는 First Solar뿐만 아니라 미국 태양광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도 First Solar와 관련된 동향을 주의 깊게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다.